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
최저임금 받고 공공근로사업 참여해 볼까동대문구 이달 26일까지 모집
사진=동대문구청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 26일(화)까지 ‘2020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공공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비사업이며, 선발인원은 총 170명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동대문구민으로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사람 △가족 합산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 구직 등록을 한 사람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노숙인임이 증명된 사람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실업급여 수급자, 최근 2년간 2회 이상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등은 참여가 불가하다.

구는 신청서 접수 마감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고, 다음 달 31일(화)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들은 2020년 1월 10일(금)부터 6월 30일(화)까지 근무한다. 근무시간은 1일 6시간 이내, 주 5일 근무가 원칙이며, 급여는 2020년 최저임금(시간급 8,590원)이 적용된다. 단,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안전을 위해 1일 3시간 또는 4시간만 근무 가능하다.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 상담 △취업박람회 참여 △직업 훈련 연계 △안전‧노동‧성희롱예방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접수기간 중 동대문구청 1층 종합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에서 구직등록필증을 발급 받은 후, 구직등록필증과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가점대상 증빙서류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ddm.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내용을 확인하거나 구청 일자리창출과(02-2127-4973)에 문의하면 된다.

권영상 일자리창출과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