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페스타TV
익산시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 시조집 발간 및 낭독 발표회"아버지의 눈물! ~그 눈물 가슴속 깊이 스며들어 놀빛이다"

지난 21일 익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문정선)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인 문예창작 프로그램(강사 양점숙) 이용자 9명이 정기 시조집 “꽃씨를 심다Ⅴ”을 발간하며, 시조를 낭독하고 작품을 전시하는 발표회를 복지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들 중 5년여간 문예창작 프로그램에 참여한 8명의 여성장애인은(김영희-고마움, 고미정-길을 걷다, 하이숙-보람, 장인옥-낭만, 배예은-고구마, 송순례-잠이 안 오는 밤, 박효영-아버지의 눈물, 채지애-물 웅덩이 낭독) 개인시조집을 출간하여 발표하는 자리를 갖기도 하였으며, 시조를 작품화하여 복지관내 전시를 하기도 하였다.

 

예창작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여성장애인대상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속되어 오고있으며, 매년 “꽃씨를심다”시조집을 출간 중이다.

특히 이날 발표회에 참여한 ‘박효영, 장인옥’ 씨는 지난 11월 16일 제11회 전국가람시조백일장에 참가하여 참방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11월 28일 마동도서관에서 수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익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문정선 관장은 “여성장애인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여성장애인들이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