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기타
장수청소년, 4차 산업혁명“메이커 코딩 원데이 체험”- 체험 교육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융합적 사고능력, 핵심 역량을 키우는 계기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 관내 초등학교 청소년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필수 과정인 메이커 통합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육은 코딩교육에 대한 흥미를 바탕으로 로봇코딩인 카미봇 로봇 조종 게임과 핑퐁 로봇 화가체험, 메이커 체험의 일환인 3D펜 체험 등 메이커 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메이커 통합 체험 교육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융합적 사고능력을 길러 사회 핵심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적극 지원해 청소년들의 미래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축 건립 이전한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노래연습실, 미디어실, 간이스포츠실, 자치활동실, 요리실습실 등을 갖추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청소년자치활동 및 동아리활동 지원,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사회에서 건전한 청소년 문화형성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