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겨울밤 정이 넘쳤던 음악 사랑방, 최영호의 PLAYLIST Vol. 2
대중음악 프로듀서와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인 최영호 교수

백석예술대학교 공연기획과의 졸업 공연으로 기획되었던 최영호의 playlist vol. 2가 지난 4일 백석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실제 현장에서 음악감독과 연출가로 활약하고 있는 최영호 교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뜻을 모아 준비한 콘서트로, 졸업하는 학생들이 공연예술계로 잘 진출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대중음악 프로듀서와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영호 교수는 2012 Mnet 슈퍼스타 K4음악프로듀서, 2018 소리바다 Best K-Music 어워즈 심사위원 (BTS, 마마무, 워너원, 볼빨간사춘기 등) , MBC 나는 가수다, MBC 듀엣가요제, Mnet 더마스터, SBS 가요대전, KBS 불후의 명곡 ( 역대 최다 연승 ) 등 방송 음악 편곡자로도 활동을 하였으며, 방송 음악감독, 콘서트 쇼 음악감독, 드라마 OST 작업 등 현장에서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공연의 시작은 오프닝게스트 로파이베이비가 (Lofibaby)가 ‘2nough’라는 곡으로 경쾌하게 열어주었고, 다음 순서로는 최영호 교수와 음악 작업을 오랫동안 같이 했던 임정희 가수가 출연하였다.

임정희 가수는 ‘Music Is My Life’, ‘눈물이 안났어’ 등의 노래를 불러 주었고, 요즘 근황으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데이 곡으로 If I ain’t got you 작업을 했는데, 원곡자 엘리사키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이번 공연에서 다시 할 수 있어서 좋다고 했다.

 

가수 현진영

최영호 교수와 친분이 있는 가수 현진영씨도 깜작 게스로 출연해 ‘It’s raining’, ‘흐린 기억속의 그대’, ‘나의 길’ 등을 불러 주었고, 요즘 근황 등에 대하여 이야기해 주었다. 최영호 교수가 여러 곡을 프로듀싱 해 주었다고 했다.

 

가수 테이

마지막 무대로는 ‘핸섬피플’ 등으로 최영호 교수와 밴드 활동을 하며 친분을 쌓아 온 가수 테이가 출연하였다. 가수 테이는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같은 베게’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 냈고, 햄버거집, 뮤지컬 등을 하며 바쁘게 지내는 근황에 대해 전해 주었다.

 

즐거운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최영호 교수와 가수 테이

노래하는 사이 사이 최영호 교수와 토크가 이루어졌는데, 최영호 교수는 가수 테이가 사준 옷, 신발 등을 자랑하며 친분과 우정을 과시하였다. 가수 테이는 최영호 교수가 편곡을 해서 불후의 명곡에서 우승한 ‘비상’을 부르고, 같이 작업하면서 있었던 즐거운 에피소드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토크 후 밴드 ‘핸섬피플’ 활동 시절 불렀던 ‘우이우이’를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고, 이 날의 콘서트를 기획하고 준비했던 학생들을 응원하며 ‘버터플라이’를 부르며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이우이' 등을 부르고 있는 가수 테이와 최영호 교수

최영호 교수의 지도로 백석대 공연기획과 졸업 공연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콘서트를 현장에서 잘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관객들은 최영호 교수와 테이를 비롯한 여러 가수들과 음악으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따듯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날씨는 추웠지만 좋은 음악과 훈훈한 이야기로 따뜻하게 미소짓고 공감하며 즐겁게 보냈던 시간들은 참여했던 사람들 모두에게 소중한 겨울밤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최은영 시민기자  bestedu77@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영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