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제네시스 첫 SUV GV80 출시 "만만치 않은 가격"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럭셔리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V80이 15일부터 판매된다.

제네시스는 이날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GV80 3.0 디젤모델 공식 출시행사를 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만만치 않다. 기본형이 6580만원부터이고 모든 옵션을 붙이면 8000만원대 후반까지 올라간다.


후륜구동 기반인 GV80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들어간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로 길 상태를 파악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함)이 처음 적용되고 험로 주행 모드가 있다.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이다. 복합 연비는 11.8㎞/ℓ다. (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제네시스는 문, 후드 등에 알루미늄 경량재를 사용해서 동급에서 가장 가볍다.

주행 중 길에서 나는 소음을 실시간 분석한 뒤 반대 음파를 발생시키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이 세계에서 처음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운전석에 7개 공기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해서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됐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하는 시스템도 있다.


외관 디자인 방향은 ‘역동적인 우아함’이다. 앞부분엔 방패를 연상시키는 그릴(크레스트 그릴)과 램프 네 개(쿼드램프)가 상징이다.

옆부분은 지붕 선이 쿠페처럼 날렵하게 떨어지고 쿼드램프에서 시작하는 완만한 포물선인 ‘파라볼릭 라인’은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뒷부분엔 제네시스 상징(엠블럼)과 쿼드램프가 있다.

실내는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설계됐다. 운전대와 중앙을 가로지르는 송풍구가 수평적인 공간감을 만들고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 조작버튼 숫자가 줄었다.

차체 외부 색은 카디프 그린, 우유니 화이트, 비크 블랙 등 11가지이고 내부 색은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등 5가지 패키지가 있다.
 


제네시스측은 "세단인 G70, G80, G90에 더해 GV80 출시로 다양한 차종을 구비하게 됐다"며 " 올해 중형 SUV GV70를 내놓고 내년까지 전기차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V80는 올 여름부터 미국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GV80는 서울 세종문화회관과 코엑스몰에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서울, 부산, 인천에서 17일부터 쇼룸을 운영하며, 전국 22개 지역에서는 시승회를 한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