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광주/전남
억대 부농의 꿈 보성에서 실현하세요!보성군, 신규 귀농인 초기정착을 위한 귀농 지원사업 추진

 

 

 

보성군은 신규 귀농인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2020년 △귀농정착장려금, △농가주택수리비, △농기계 및 시설하우스 등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농어촌 외의 지역에서 타산업에 종사하다가 5년 이내에 보성군으로 전입하여 농업에 종사하는 세대주다.

특히, 2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은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주택구입 및 신축 등 정착 초기에 소요되는 비용을 2%대 저리로 최대 3억 원까지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성군은 선배 귀농인들의 조언과 상담이 가능한 귀농귀촌지원센터, 임시체류시설인 귀농인의 집(7개소), 보성에서 일정기간 거주하며 농어촌체험, 영농기술 습득, 농지·주택 구입 여건 등을 탐색해 볼 수 있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프로그램’ 등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보성군은 신규 귀농인 정착을 위한 지원을 통해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정착 여건을 조성하여 신규 농업 인력을 육성하고, 농업창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농촌 활력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성군은 연 매출이 1억 원이 넘는 고소득 농가가 389농가로 집계되며 전남 22개 시군 중 4위를 차지했다.

기타 귀농귀촌과 관련한 자세한 상담은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061-852-2282) 또는 보성군 농축산과(☎061-850-5383)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