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정치
안철수 신당, 이번에 국민당으로 등록 추진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전 의원이 이끄는 '안철수 신당'이 국민당으로 이름을 바꿔 등록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철수 신당'은 최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정당 명칭 등록이 취소됐다.

9일 '안철수 신당'은 '국민당' 창당 발기인 대회를 열고 창당 준비위원회 체제로 전환한다.

이날 발기인대회에는 안 전 의원과 권은희·김수민·권은희·이태규·신용현·김중로·김삼화 의원 등이 함께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5시간여 걸쳐 열리는 발기인대회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우려로 미리 신청한 250여명만 참석한다.

첫 순서로는 창당준비위원장을 맡은 김경환 법무법인 민후 대표가 '우리가 만드는 공유정당이란'이라는 제목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김 위원장은 "우리나라 정치 현실을 보면 대의 민주주의가 잘 가동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며 "실제 정책이나 입법 과정에서 국민의 의사 반영이나 참여가 이뤄지지 않고, 국민의 이익을 위해 정책이 실현되는 것도 아니다"며 '커리어 크라시' '이슈 크라시'의 운영 체계를 제안했다.

커리어 크라시의 경우 '커리어그룹'을 만들어 각 의원실에 배정한 뒤 이들이 제안하고 토론해 수정한 안을 각 의원실에서 제출, 입법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이어 시간 제한이 있는 끝장 토론 방식인 '해커톤'을 벌였다.

IT업계 용어인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 내에 개발자들이 끝장 토론을 벌여 결과물을 내놓는 것을 의미한다.

국민당의 발기취지문과 정강·정책에는 전날 발기인 100여명이 12시간 동안 온라인에서 벌인 '해커톤'의 내용과 이날 발기인대회에서 2시간 동안 진행한 '해커톤'의 내용이 반영된다.

이들은 오후 발기인 대회에서 '국민당'을 가칭으로 채택하고 창당 발기 취지문 채택, 창준위원장 선출 등을 할 예정이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대한민국 파이팅!!!! 2020-02-09 12:46:44

    대한민국 파이팅!!!!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다음유튜브 구글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정치 개혁하자 썩은 정치인 퇴출하자

    인터넷과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안철수 거짓말 모음 검색 필독하자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안철수 신천지 검색 필독하자

    인터넷 다음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 필독하자 속지말자 썩은 정치인 퇴출하자

    -------------------------------------------------------------------------------------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