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민원서류,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발급받으세요!홍성군,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주민편의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한다고 20일 밝혔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사진=홍성군 제공) 

군은 올해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외부에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한데 이어 광천읍 행정복지센터와 대전지방법원 홍성지원에 설치된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 설치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지난 17일 홍성읍 행정복지센터에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옥외용으로 24시간 운영된다.

그동안 옥외용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는 홍성군청 민원실 앞 한곳에서만 운영됐다. 군은 신청사 이전 시 군민들이 겪을 불편함을 해소하고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이번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홍성군 내 24시간 옥외용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대가 운영 중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총89종의 민원서류를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시스템, 촉각모니터, 점자 키패드, 화면확대 터치버튼, 휠체어 이용을 고려한 기기조작 기능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군민 호응이 높다”라며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지역을 확대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이번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포함해 총16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으며 위치 및 운영시간은 정부24사이트,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