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맛있고 재미있는 '짬뽕의 도시' 군산 조성 박차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27일 첫 송출

군산시가 골목상권 활성화 및 먹거리 관광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짬뽕 특화거리 조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2018년 하반기 국비 7억5천만원과 시비 7억5천만원을 확보 총 사업비 15억원으로 “군산짬뽕”과 “짬뽕시대로” 브랜드명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짬뽕 특화거리 내 입점자들에 대한 경상 지원과 짬뽕을 형상화한 보도조형물 설치를 완료했으며 환경정비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군산짬뽕과 군산박대, 짬뽕특화거리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군산을 가득 담아 촬영한 먹방의 대표주자인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이 드디어 3월 27일 첫 송출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재방송도 10여회 지속적으로 하기에 군산 짬뽕과 군산을 알리기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짬뽕특화거리 입점자 지원을 위해 위생용품지원, 상수도 사용료 감면, 영업장 운영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조례제정을 추진 중이다.

오는 10월에는 짬뽕특화거리를 무대로 시민과 관광객이 어루러져 직접 짬뽕과 함께하는 짬뽕페스티벌을 개최해 짬뽕 특화사업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오숙자 위생행정과장은 “줄서서 먹을 만큼 맛있는 군산짬뽕을 활용한 짬뽕특화거리 조성으로 침체된 상권을 살리고 군산이 전국 음식 관광 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