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광주/전남
전남형 블루이코노미 참여 기업·청년인턴 모집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은 다음 달 14일까지 ‘전남형 블루이코노미 기업 청년인턴 지원사업’ 참여 희망 기업과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블루이코노미 기업 청년인턴 지원사업’은 전라남도의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실현을 위한 6대 핵심 프로젝트와 관련된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청년인턴의 고용을 지원한 사업이다.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핵심 프로젝트는 블루 에너지, 블루 투어, 블루 바이오, 블루 트랜스포트, 블루 농수산, 블루 시티다.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은 전라남도와 사업 참여 13개 시군과 협력, 전남 지역에 거주 또는 예정인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인턴 100명의 고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기업은 청년인턴 사원의 3개월 인건비와 사업장 4대보험금 등이 지원되며 상시근로자수의 40%이내에서 최대 5명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인턴은 교통비와 직무교육, 정규직 전환 시 축하금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 참여 시군과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우천식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도내 블루이코노미 관련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청년의 일자리와 매칭해 기업과 청년이 함께한 블루이코노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