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남원시, 시내버스 승강장 신규 디자인으로 새 단장- 온열의자, 냉·난방기 등이 들어간 노후 승강장 62개소 교체

남원시는 대중교통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노후된 시내버스 승강장을 도시·농촌 복합도시의 특성을 반영한 남원시를 상징하는 신규 디자인 승강장으로 교체 개선을 실시한다.

시는 올해 7억의 예산을 들여 노후 승강장 62개소를 신규 디자인 승강장으로 교체 중에 있으며 6월말 이전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노후 버스 승강장 교체는 2012년 이전 설치한 노후 승강장 중 이용객이 많은 승강장을 우선적으로 교체하고, 미교체 노후 승강장에 대해서는 금년 추경과 내년 예산을 반영하여 읍·면 노후 승강장을 전면 교체할 예정이다.

특히 남원시를 찾는 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남원역에는 온열의자, 냉·난방기 등이 들어간 대형 승강장으로 교체를 완료하였다. 

추가로 교체 후 이용객이 많은 승강장은 온열의자를 추가로 설치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번 시내버스 승강장 개선을 위해 앞서, 도시농촌복합형, 도시형, 택시 등 3종류로 승강장 디자인을 개발했다.

새 승강장 디자인은 시민여론조사를 진행, 디자인 전문가 심의 위원회를 통해 예술성, 기능성 등을 평가하여 5개월에 걸쳐 개발됐으며, 남원시를 상징하는 독창적인 승강장으로 지역 특색을 반영, 각각 디자인됐다.

시 관계자는 18일 “버스 승강장을 신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대중교통이용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