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
전북경찰청, 탤런트 김성환 홍보대사·명창 왕기석 명예경찰관 위촉

전북경찰청(청장 조용식)은 15일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경찰을 대표할 홍보대사 및 명예경찰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탤런트 김성환 씨는 군산 출신으로, 드라마 ‘명성황후’ ‘토지’ 등의 작품을 통해 대중적 인기를 얻었으며 존경받는 한국인 대상(2010), 대한민국무궁화대상 대중문화부문(2010) 등을 수상하고 2009년까지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명예경찰관으로 위촉된 왕기석 명창은 정읍 출신으로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 수궁가 예능보유자로 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민속국악원 원장이며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판소리 명창부 장원(2015), KBS국악대상 대상(2014), 대한민국 문화예술상(2017) 등을 수상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전북경찰의 다양한 활약상과 치안정책을 알리는 홍보활동 및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김성환 홍보대사는 “고향인 전북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고 치안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하였으며 왕기석 명예경찰관은 “명예경찰관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도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연결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식 청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김성환 홍보대사와 왕기석 명예경찰관의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전북을 만들도록 정성을 다하는 전북경찰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