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전북을 찾은 컨셉러’ 유튜브 크리에이터 14팀 모집오는 25일 18시까지, 웹하드(jbctyoutube) 영상 제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차별화된 전북형 문화관광 자원과 콘텐츠를 발굴·홍보하기 위한 2020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

2020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전북을 찾은 컨셉러’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소규모(그룹), 힐링, 청정, 스마트, 언택트(비접촉) 등의 관광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전북관광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올해는 크리에이터 활동의 활성화 및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기존 10팀에서 14팀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에 재단은 2020 전북관광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전북을 찾은 컨셉러’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전라북도 문화관광을 주제로 영상 제작 및 주요활동에 참여 가능한 내외국인으로, 참신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창작역량을 갖춘 크리에이터 개인 또는 팀(2인 1조)이다.

주요 활동은 전라북도를 방문해 문화관광 관련 영상 콘텐츠 3편을 제작하고 워크숍 및 관련 행사에 참여해야 한다.

지원 내용은 실비 보조를 위한 소정의 활동비(편당 50만 원)가 지급되며, 영상 제작 전문 업체를 통한 멘토링 교육도 진행된다.

또한, 크리에이터 참여 활동 작품 중 우수 작품 5편을 선정해 시상(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70만 원, 우수상 2편 100만 원, 특별상 30만 원)과 외국어 번역, 그리고 집중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는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웹하드(www.webhard.co.kr>jbctyoutube)에 지원서와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문화관광팀(063-230-7461)에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