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대전시, 숲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유한다-보문산숲치유센터, 5~11월 숲 치유 프로그램 운영

대전시는 숲이 지닌 보건 의학적 치유기능을 통해 도시민의 건강유지와 질병예방을 위한 ‘보문산 숲 치유 센터’를 1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숲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유한다(사진=대전시 제공)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숲 치유 프로그램은 시민 눈높이에 맞춰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강 증진을 위한 기본 및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본프로그램으로는 ▲ 숲이 들려주는 이야기(숲해설) ▲ 숲에서 힐링(Healing) 휴(休)(숲치유) ▲ 숲에서 워킹(Walking/숲길체험)을 운영하고,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 환경성질환예방 ▲ 소방공무원 심리안정 ▲ 직무스트레스관리 ▲ 심신수련(명상, 요가) 등이 진행된다.

숲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유한다(사진=대전시 제공)

 올해는 사회적인 피로감 해소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신설해 숲에서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대전 시민을 위한 치유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전월 25일까지(5월 제외) 보문산 숲치유센터 카페(http://cafe.naver.com/forest2707878) 또는 전화(042-270-7878)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대전시 손철웅 환경녹지국장은 “숲 치유를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고 자연이 주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은 시민들이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공원관리사업소(☎042-270-7860)로 문의하면 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