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워크온’과 함께하는 청주시민 건강걷기 사업 참여자 모집

청주시 서원보건소(소장 김병성)가 지난달 19일 걷기 앱 ‘워크온’ 운영업체인 스왈라비(주)와 계약을 체결하고 청주시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 유도를 위해 건강걷기 사업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워크온 설명 카다로그(사진=청주시 제공)

‘워크온’은 목표 걸음 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해 일상 속에서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걷기 앱이다. 걷는 만큼 선물을 받고, 건강도 챙기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서원구 공식 커뮤니티와 직장인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매달 걷기 챌린지를 개최하고, 걷기 좋은 길을 선정해 시민이 재미있게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가입이벤트로 본인 가입 후 지인, 친구, 이웃 등 5명을 초대하여 게시판에 인사글 작성 후, 가입한 5명이 댓글을 남기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미션달성한 선착순 5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과 홍보물품이 제공된다. 그리고 매달 열리는 챌린지를 통해 목표달성한 시민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걷기앱인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한 후 청주시 서원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5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를 권장한다”며 “걷는 만큼 혜택이 주어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면역력도 키우고 시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는 건강한 걷기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