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축제맛집
제천시 '미식관광 도시' 선언 게릴라 홍보전 착수
 
충북 제천시가 '미식관광도시'를 선언하고 전국적인 게릴라 홍보전에 나선다,
 
28일 제천시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인 홍보행사를 마련해 무료로 제천 맛집과 약채락 음식 등 제천의 맛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27일 케이블카로 유명한 청풍호반에서 약채락 도시락을 시식하는 이벤트로 시작을 알렸다. 
 
내달부터 본격 추진되는 찾아가는 게릴라 미식회는 원주, 충주, 영월 등 제천 인근과 서울, 경기 도심지역을 다음 예정지역으로 정하고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사전에 시간과 장소를 공지하지 않고 갑작스럽게 나타나 무료 시식행사를 벌이고 사라지는 일명 '게릴라 미식회'로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이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 맞춰 최대한 사람들이 몰리지 않게 안전한 상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식할 음식은 지난 10월 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런칭 후 2,400여개가 완판되며 큰 인기를 모은 약채락 4대 약념(藥念)을 기본으로 개발된 약채락 건강도시락이다.

현재, 약채락 건강도시락은 제천 내 약채락 2개 업소에서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집밥과 배달음식이 주목받는 상황에 맞춰, 가격을 낮추고 메뉴를 추가하는 등 품질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시는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춰 기존 10명 이상 모객이 되어야만 진행할 수 있었던 제천가스트로투어(미식여행) 상품의 참여가능 인원을 4명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전했다.

시는 소규모인원이 참가하는 미식 투어로 제천지역 음식의 맛과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음식을 통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미식도시로서의 기반 마련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