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블랙핑크 12억뷰, ‘뚜두뚜두’로 세계 석권

블랙핑크가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로 12억뷰를 달성하며 세계를 석권했다.

이는 국내 남녀 가수 통틀어 수립한 최초의 대기록이란 평가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29일 오전 8시 유튜브 조회수 12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지 약 2년 만이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불과 3개월 전 11억뷰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이번에 1억뷰를 추가했다. 10억뷰에서 11억뷰 돌파까지 약 4개월이 걸린 걸 감안하면 조회수 증가 속도가 빨라졌다는 분석이다.

블랙핑크의 지난 2018년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인 ‘뚜두뚜두’는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퍼포먼스가 포인트다. 팬들의 커버 댄스 붐을 일으키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이런 인기와 관련해 지난 26일 발표된 신곡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의 세계적 돌풍 이후 기존 대표곡들까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How You Like That’은 28일(미국시간 기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2위를 기록, K팝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물론 아이튠즈 64개국 1위를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32시간 만에 유튜브서 1억뷰를 돌파하는 세계 최단 신기록을 세웠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좋은사람되자00 2020-06-29 16:07:23

    개독 종교차별 검색했더니 심각하다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q=%EA%B0%9C%EB%8F%85%EC%A2%85%EA%B5%90%EC%B0%A8%EB%B3%84 다음네이버구글에서 개독교 만행 검색 필독하자+ 다음네이버구글유튜브에서 오줌 똥목사 검색하자 (종교신뢰도 꼴찌 똥목사야 요즘개도 똥오줌가린다 목사 수준이 한심하다 +다음유튜브구글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똥목사들 성노리개 장난감 여자들이 불쌍하다 # 미투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