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보령머드축제 메인 '집콕머드 라이브' 18일 온라인 송출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온앤오프, 홍진영, 한가빈, 시크릿 넘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올해 충남 보령머드축제의 메인 행사 '집콕머드 라이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송출된다.

13일 보령시에 따르면 케이팝 콘서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스트리밍 솔루션 기술로 현장의 생생한 공연을 보고 그 반응을 실시간으로 담아낸다.

집콕머드 라이브는 온라인을 통한 양방향 체험 콘텐츠다.

행사는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개막 선언, 케이팝 콘서트, 사전 집콕머드 체험 키트를 구매한 화상 참가자들의 집콕머드 체험 이용 사례 소개, 라이브 시청자 대상 퀴즈·게임·경품추첨, 지역 댄스팀과 함께하는 머드 댄스 배우기, 머드를 바르고 함께 즐기는 집콕머드 몹신 등으로 진행된다.

체험 키트 구매자 중 추첨으로 선정된 500명의 반응이 900인치 초대형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고, 참가자들의 함성과 동작이 스튜디오에 반영돼 생생한 현장감을 보여준다.

집콕머드 라이브는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www.mudfestival.or.kr)에 접속해 '집콕머드'→'집콕머드 라이브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되며, 최다 1만명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보령머드축제는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온택트(온라인-언택트)형 콘텐츠 도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와 대규모 행사의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올해 온라인 보령머드축제에는 증강현실(AR) 체험, 머드체험 공모전, 유튜브 채널 활용 콘텐츠 등 4개 분야, 11개 콘텐츠가 운영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