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괴산군 공공승마장 개장..말산업 육성에 '도전장'-괴산읍 사창리 일원에 총 사업비 22억 원 투자해 공공승마장 건설
괴산군- 중원대학교 공공승마장 개장식(사진=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이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먹거리로 말산업을 육성하기로 하고, 괴산읍 사창리 45-2번지 일원에 괴산군 공공승마장을 개장한다고 22일 밝혔다.

괴산군 공공승마장 (사진=괴산군 제공)

2017년 괴산군은 중원대학교와 협력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말산업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괴산군 공공승마장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 공공승마장의 부지면적은 29,971㎡로, 야외마장(2,000㎡), 실내마장(1,200㎡), 마사(440㎡) 등의 체험시설과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괴산군 공공승마장 (사진=괴산군 제공)

한편, 괴산군에 소재한 중원대학교는 지난 2018년 4년제 대학교 최초로 ‘말산업융합학과’를 신설하고, 말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배출을 위한 기반을 닦았다.

군은 공공승마장 개장을 계기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신체단련을 돕고 승마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 승마단과 승마 동호회의 창단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2021년부터 승마길 조성에 1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하고, 학생승마, 사회공익승마,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말산업 특구 지정도 추진한다.

군은 이렇게 조성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존 관광지와 연계한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국제 승마 대회를 유치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공공 승마장 개장으로 괴산군민 누구나 승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승마 스포츠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 또 다른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