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시흥갯골축제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0)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갯골축제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인 '랜선축제'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될 갯골 랜선축제는 6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갯골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갯골패밀리런'은 시가 참가자 2천여명에게 갯골패밀리북과 실천 키트를 배송하면, 참가자들이 패밀리북에 적힌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보호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갯골랜선합창단'은 시민 100명의 목소리와 영상을 모아 하나의 합창 영상으로 제작하게 되며, '랜선 퍼레이드'는 시민들의 발걸음 영상을 모아 하나의 작품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밖에 25명의 지역 예술인과 40여개의 단체가 참여하는 '랜선 국악음악제', '랜선 클래식음악제', '랜선 갯골인형극제' 등도 마련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시흥시 대표 축제 시흥갯골축제는 매년 10만명 이상이 찾는 생태예술축제다.

윤주호 시흥시 경제국장은 "시흥갯골 랜선축제는 단순히 이전 축제를 대체하는 임시방편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새로운 축제에 대한 깊은 고민의 결과"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축제의 선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강석 기자  kangsuk0614@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