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경북문화관광공사, 대만 갸오슝여행박람회 '간접 참가' 홍보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대만 제2의 도시 가오슝에서 열리는‘2020 가오슝아레나여행박람회(Kaohsiung International Travel Fair, 高雄巨蛋國際旅展)’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대만은 경북 외래관광객 방문국가순위 1위다. 

국내 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공사는 홍보부스를 열어 경북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전통문화 이미지로 꾸미고, 청정하고 안전한 경북의 관광 매력을 홍보했다. 

일반 참관객 대상으로 경북관광 SNS 팔로우, 컬러링엽서 체험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경북을 대표하는 이미지가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 증정하는 등 대만 소비자들에게 경북 관광 이미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경북만이 가진 매력을 전파했다. 

또한 가오슝, 타이난 등 대만 남부지역 여행사 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인 증가세에 있는 개별관광객을 위한 맞춤 상품을 소개하는 등 경북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의도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공사에서 직접 참여할 수 없어 대만 현지 관광홍보사무소와 협력해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경유기(경북여행기자단) 출신의 대만 현지인이 부스에 상주하고 경북의 관광자원을 보다 생생하게 설명했다.

김성조 사장은 “자유여행객(FTT) 재방문율이 높은 대만은 경북 외래 관광객 유치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며 “공사는 대만 현지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경북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고 코로나19 소강 시 즉각적인 관광상품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