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제3회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온라인 한마당축제

`제3회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한마당축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도내 문화재 관련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한달 간 '전라북도무형문화재 한마당축제 홈페이지(http://www.jeonmoyeon.com/)를 통해 전북무형문화재를 공연영상과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전통의 혼, 새로운 천년을 잇다'라는 주제로 전통문화유산의 가치를 몸짓과 소리, 작품으로 전달함으로써 도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적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전북 무형문화재의 보존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예능-찬란한 전북의 혼! 기능-꺼지지 않는 장인의 혼! 이라는 소주제로 무형의 몸짓과 소리, 혼이담긴 작품을 통해 전통문화유산의 가치를 전달하고 세대간의 문화적 향유기회를 제공하며, 전라북도 무형문화재의 보존과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무형문화재 예능 보유자와 제자들 13개 종목 (38명), 기능분야 22인(48작품)의, 문화재 보존회(6개종목)의참여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가 화려한 영상과 사진으로 펼쳐진다.

기능인의 작품전시는 사진으로 전달되기 어려운 작품 특유의 멋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전시관이 운영되며, 전주 문화공간 기린3F에서 9월 20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도 작품사진 관람이 가능하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