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다이로움’ 익산을 만들어요!-한국판 뉴딜, 정부혁신, 지역균형발전 등 3개 분야 주제로 진행

익산시가 시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하여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시 정책에 반영하고자 ‘2020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발표 이후 신규사업 조기 발굴을 위한‘한국판 뉴딜’분야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끌어낼‘정부 혁신’분야,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인구 유입 확대를 위한‘지역 균형 발전’분야를 주제로 22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신청은 익산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부심사를 통해 창안 등급을 결정하고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결과는 최종심사를 거쳐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시민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익산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며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서식 및 제출 방법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익산시청 기획예산과(063-859-5166)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