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전주시, 추석연휴 주민등록 민원서류 발급 중단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전환 작업..정부24 주민등록민원서비스 27종과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불가

전주시가 추석연휴 동안 주민등록 민원서류 발급을 중단한다.

시는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4일 밤 12시까지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해 주민등록 관련 민원서비스를 전면 중단한다고 23일 밝혔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정부24(gov.kr)를 통한 온라인 전입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27종이다. 전주 전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도 모두 중단된다.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은 지난 1998년 구축돼 노후화된 현 시스템을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에 대응해 개선하는 게 핵심이다. 전국 229개 시·군·구별로 분산해 관리하던 주민등록정보시스템이 웹 기반으로 통합 관리되는데, 10월 5일부터 바뀐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주민등록업무 전용 컴퓨터 114대를 양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 보급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주민등록 민원발급 서비스 중단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포스터를 통한 사전 안내에 힘쓰고 있다”면서 “시민들께서는 추석 연휴기간 무인민원 발급기가 중단된 사실을 유념해 연휴 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