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울산/경남
부산관광공사 ‘온라인(VR/AR 활용) 부산 MICE 관광홍보관 개발’ 사업자 공모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온라인(VR/AR 활용) 부산 MICE 관광홍보관 개발’을 위한 사업자를 공모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부산 MICE 참가자 관광 활성화 사업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 구현이 목적이다.

온라인 부산 MICE 관광홍보관은 △AI 활용 관광 안내 및 응대 △가상체험 부산 관광 콘텐츠 구축 △부산 국제회의 개최 방법과 공사의 지원 사항 홍보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모의 기본 제안서 제출 기한은 12월 1일 17시까지이며, 공모와 관련된 참가 자격 및 방법은 나라장터 홈페이지와 공사 홈페이지의 공고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공사는 개발 사업자 공모를 통해 제작될 콘텐츠를 국제회의 개최 의사결정권이 있는 협회와 학회, 국제기구 등에 배포하여 부산 MICE 유치 강화에 활용할 계획이며, 부산 개최 국제회의에 체험 콘텐츠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ICT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될 이번 콘텐츠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최첨단 미래 MICE 도시라는 이미지를 부산이 선점할 수 있도록 우수한 업체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