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군산시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공모전 성료- 각 부문별(유초중고)로 총 513명 수상자 확정

군산시는 올해로 재6회를 맞이하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가 전국 각지에서 약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됐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공모전으로 추진한 이번 대회는  가천길재단(회장 이길여)이 주최하고 가천문화재단·가천대길병원·군산대야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공동주관했으며 군산시‧군산시의회‧군산교육지원청‧가천대학교가 후원했다.

코로나19, 슬기로운 방역생활’과 ‘행복한 우리가족’ 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라도를 비롯해 서울과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가했다.

약5천여점 응모작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각 부문별(유‧초‧중‧고)로 그림을 펼쳐놓고, 대학교 미대 교수와 미술 작가 등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의견교환을 통해 대상부터 입선까지 수상작 총 513명을 선정했다.

각 부문별 대상으로는 ▲고등부-문근원(군산 영광여고2), 김우솔(대전 동방고1) ▲중등부-이채현(익산 이리남성여중1), 김민서(군산 산북중1) ▲초등부-송유진(군산, 오봉초2), 박혜원(군산동초1), 노지아(군산, 푸른솔초1), 심지은(군산, 진포초5), 이주아(군산초5) ▲유아부-이도윤(군산, 세움아이유치원) 등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총평을 통해 “코로나19로 여러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아이들이 도화지에 그려낸 순수하고 기발한 그림을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다는 밝은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가천문화재단이 제공하는 기념품 그리고 수상작들을 엮은 작품집이 함께 제공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전북지역 일대와 인천 등 수도권에서 특별전시회를 갖고 군산시와 교류하는 해외도시에서도 순회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대야초등학교 선배인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지난 2014년에 후배들이 맘껏 책을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하여 기증한 이후, 2015년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군산에서 제1회 대회가 열렸다. 이후 매년 학생들과 가족 등 1만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축제로 자리잡았고, 온라인 공모전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다수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문의=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위원회 사무국 063) 731-2186, 가천문화재단 사무국 032) 820 – 4167~8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