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충청북도, 청년축제 함께 만들 청년추진기획단 모집- 축제 기획&운영을 내 손으로…2월 8일까지 청년 6명 모집

충청북도는 2021년 충북 청년축제 프로그램 제작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청년추진기획단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추진기획단은 청년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해 기본운영 방향과 슬로건을 정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방안을 논의하는 등 축제 활동 전반에 참여한다.

총 6명을 모집하고, 지원자격은 청년단체 등 활동 경험과 청년관련 행사 활동 경험이 있는 도내 청년으로 8개월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 참여가 가능한 자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이달 25일부터 새달 8일까지 충북 청년축제 홈페이지(www.cbfiesta.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y1434@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1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해 활동한 청년추진기획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청년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단원은 “청년들이 축제를 직접 만들어갈 기회가 많지 않은데 지역청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를 기획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며 “콘셉트, 슬로건 등 각종 콘텐츠를 세세히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충북 청년축제는 축제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고 새로운 청년문화를 주도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충북 청년축제는 9월에 열릴 예정이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