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
충주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전 연령층으로 확대- 1회 3박 4일간 최대 10회까지 가능...구직자 취업 활동 지원

충주시는 ‘구직자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의 지원대상을 기존 39세 미만 청년층에서 전 연령 대상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면접정장 무료대여 확대 포스터(사진=충주시 제공)

면접정장 무료대여는 지난 2019년 10월부터 시작해 2019년 22건, 2020년 110건의 정장을 지원하며, 취업 준비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로 호응이 꾸준히 늘면서 구직자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면접정장 무료대여 확대-대여업체 열린옷장(사진=충주시 제공)

대상은 충주시에 거주 또는 활동하거나 충주 소재지 기업(기관)의 면접대상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실제 취업 면접뿐만 아니라 모의면접 등 취업 준비 활동에도 지원한다.

대여업체인 (사)열린옷장은 서울에 소재하고 있어 택배 수령의 경우 면접일로부터 최소 일주일 전 신청해야 하며 방문(서울) 수령은 당일 신청도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1회 3박4일간 연 최대 10회까지이며, 면접에 필요한 정장은 물론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의 소품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정장 대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과 면접 증빙자료를 가지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옥원 경제기업과장은 “전 연령 확대 지원에 따라 더 많은 구직자의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 지원 정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