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농어업
청주시, 청원생명 애호박 본격 출하!-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청주시 명품 농산물

청주시가 지역 우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브랜드 품목 중 대표적인 주 소득 작목 청원생명 애호박을 본격 출하한다.

청원생명 애호박 본격 출하(사진=청주시 제공)

청원생명애호박은 집중 출하 시기인 이달부터 오는 여름까지 출하되는 물량이 전국 유통량의 30%에 육박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대형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청원생명 애호박은 출하량 및 판매가격을 선도하는 핵심품목으로 주목 받고 있다.

청주시 오송읍, 옥산면 지역의 43농가에서 58ha를 재배해 5800톤을 생산하며 8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생산량의 대부분을 GAP인증(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아 출하하므로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청주시 명품 농산물이다.

청주시는 자체사업으로 생육봉지 제작 사업, 고품질 생산자재 지원 사업, 통일된 포장재 디자인 제작 사업 등 2억 8000만 원을 집중 지원해 ‘청원생명애호박 명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일 “청원생명 애호박을 효과적인 마케팅과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고품질로 생산해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며“생산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