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미술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UNDER CONSTRUCTION-공사중’ 개최-2020-2021 14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가 이달 18일까지 14기 입주작가들의 결과보고전‘UNDER CONSTRUCTION-공사중’을 개최한다.

 ‘UNDER CONSTRUCTION-공사중’개최 포스터(사진=청주시 제공)

이번 14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UNDER CONSTRUCTION-공사중’은 지난 한 해 동안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한 18명 14기 입주작가들의 1년 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전시이다.

지난 2020년 6월‘난립예정지’라는 주제로 14기 입주작가 18명의 작품을 선보인 이후 올해 3월에 이르기까지 열여덟 번의 릴레이전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서 새로이 생산된 예술적 사유의 내러티브를 전반적으로 확인하는 자리로 구성된‘UNDER CONSTRUCTION-공사중’전은 입주활동의 결과물로서 바라보는 관점이 아닌, 향후 작가들이 지속할 예술실험들의 연결고리적 파편으로 대중에게 인식되길 기대하는 전시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14기 입주작가들의 지난 1년 간의 행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고 평하면서“동시대를 살아가는 구성원으로서 예술가들이 사회 안에서 시대를 위해 어떻게 작용할 수 있는가를 관람객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