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울산/경남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의 BI 디자인 확정
경남도 관광 브랜드 슬로건인 ‘두고두고! 경남!’의 BI 디자인.(경남도 제공)2021.5.4 © 뉴스1

경남도 관광 브랜드 슬로건인 ‘두고두고! 경남!’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선정됐다.

경남도는 관광·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회의를 거쳐 ‘두고두고! 경남!’의 BI 디자인 12개 중 3개 후보 디자인으로 압축, 도민 선호도 투표를 통해 1개 디자인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최종 디자인 선정에 도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4월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3개 후보 디자인을 대상을 선호도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는 경남관광 누리소통망(SNS)과 도청 내 설치된 설문보드로 진행됐다.

투표 결과, 총 2022표 중 3번 시안이 1163표(57.6%)를 얻어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됐다. 2번 시안은 739표(36.5%), 1번 시안은 120표(5.9%)를 얻었다.

윤영호 경남관광협회 회장은 “지자체마다 시·군정 슬로건은 있지만, 관광을 주제로 한 브랜드 슬로건은 드물다”며 “두고두고라는 뜻처럼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경남을 계속 찾을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지난해 전 국민 공모로 관광 브랜드 슬로건으로 ‘두고두고! 경남!’을 정했으며, 이는 ‘꼭 방문해야 하는 경남! 두고두고 오랫동안 방문하고 싶은 경남’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선정된 디자인은 경남관광 누리집, SNS에 게시해 도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하고, 관광 안내책자·지도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강인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