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
충북도, 중국 왕홍 마케팅 참가기업 모집-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 판촉전 참가 10개기업 4,200만원씩 지원

충북도는 충북코트라지원단과 공동으로 중국 인플루언서를 지칭하는 ‘왕홍’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왕홍(網紅)은 온라인과 SNS중심으로 활동하며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유명인을 일컬는 신조어다. ‘인터넷’이라는 의미의 왕뤄(網絡)와 ‘유명인’이라는 의미인 홍런(紅人)의 합성어다.

충북도는 8월 한 달간 중국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TAOBAO)’에서 왕홍들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면서 기업 제품을 홍보, 판매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 기업은 도내 생활용품, 화장품, 패션의류, 유아용품, 식품 등 소비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7일(월)부터 28일(월)까지 충북 글로벌마케팅시스템(www.cbgms.chungbuk.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충북도는 도내소재 중소기업 10개사에게 총 4,2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업체는 ‘타오바오(TAOBAO)’에 한 달간 입점해 왕홍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와 중국 SNS 체험단 20명이 펼치는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황향미 도 국제통상과장은 “최근 중국에서 라이브커머스(생방송+전자상거래) 산업이 새로운 마케팅 분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왕홍마케팅 사업은 기존의 온라인 쇼핑의 일방적인 소통을 보완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어 중국 시장 수출판로 개척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