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정읍시, ‘코로나 블루 극복’ 캠페인 전개전통시장 3개소 상인 대상, 코로나 종식 후 희망의 메시지 전달

정읍시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3개소의 상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자는 문화를 조성해 갈등을 줄이고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높은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장 상인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 직원들은 상인들에게 스트레스 마음 돌봄 안내서와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한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2주간 지속적으로 우울하거나 정신적으로 힘드신 분들은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정읍시보건소 후관)를 적극 이용해 주길 당부했다.

시장 상인은 “마음속 어려움과 다가올 밝은 미래에 대해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걱정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심으로 더 나은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