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장수군, 맑고 시원한 방화동자연휴양림·가족휴가촌으로 놀러오세요!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열돔 현상까지 겹쳐 많은 사람들이 잠조차 편히 잘 수 없는 요즘, 이번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여름철이 유독 시원한 장수군으로 떠나보는 것이다.

소백산맥과 노령산맥 사이의 산악지대에 위치한 분지형태의 지역인 군은 해발고도 400m(장수읍 기준)가 넘는 고도에 산림이 70%를 넘게 차지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전국에서 가장 시원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군에는 계곡을 낀 휴양촌과 캠핑장이 있어 주말과 휴가철이면 도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장수군이 소개한다.

방화동 자연휴양림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의 모습을 달리하며 뽐내는 곳, 이곳에 안 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온 사람은 없다는 가족단위 최고의 휴양지다.

휴양림은 전국 8대 종산에 속하는 장안산 기슭에 조성돼 있으며, 덕산용소에서 방화동계곡으로 연계되는 코스에 자연학습장, 모험놀이장, 산림욕장 등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깨끗한 계곡을 따라 기암절벽, 다양한 수목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가족 단위 주말 또는 단기 체류형으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매력적인 휴양처다.

 

방화동 가족휴가촌

우리나라 최초로 조성된 다족단위 휴양지로서 장안산 계곡과 덕산용소로 이어지는 이곳은 울창한 수림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룬 천혜의 자연경관을 형성하고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서 최적지다. 주요 시설로는 오토캠핑장, 야영장, 물놀이장, 숙박(다문화체험동), 목재문화체험장, 체육시설 등이 있다.

목재문화체험장은 방화동가족휴양촌 내 1382㎡ 규모로 전시동과 다문화동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유아와 청소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상대로 목재를 활용해 공룡인형과 시계, 책꽂이, 편백도마 만들기 등 21종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화동 오토캠핑장

방화동가족휴가촌 오토캠핑장은 최대 300여 팀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캠핑사이트는 주차공간과 이어진 잔디밭에 마련돼 있고, 취사시설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캠핑장 옆으로 식당과 매점이 있어 간단한 식사나 생활필수품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장안사 계곡에서 덕산용소로 이어지는 곳에 자리한 이 캠핑장은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울창한 수림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캠핑장 곳곳에 우뚝 솟은 나무들은 한여름 뜨거운 햇살을 막아주는 그늘막 구실을 톡톡히 한다.

장서인 시민기자  maum1011@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서인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