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전북도, 멀티행정사무원 분야 작은 취업 박람회 개최통합 행정& 회계 전문인력 양성으로 기업맞춤형 취업 지원

전라북도 출연기관인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여성새로 일하기센터(이윤애 센터장)는 멀티행정사무원(다분야전문인력)양성교육 수료생과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취업 박람회를 23일(금)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중소기업 내 행정, 경리, 회계, 고객관리 등 실무업무를 다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멀티형(다분야전문인력) 여성인력 기업수요 맞춤형 채용을 위해 도내 여성친화 기관인 (유)국민종합주택관리, 유니레즈(주), 서전주현대서비스(유), ㈜지세인_라마다전주호텔 등 4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여 1:1 현장면접으로 진행되었다. 

멀티행정사무원(다분야전문인력)양성교육은 단순 사무직으로 한정된 직무 범위를 뛰어 넘어 인사노무, 홍보, 총무, 회계, 고객관리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종합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사무원 양성과정이며, 수료와 동시에 전산회계 1·2급 자격증 및 CS리더스관리사(고객관리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앞두고 있다. 

또한 훈련 운영 중 취업을 준비하는 교육생의 취업 성공을 목표로 상담, 교육, 컨설팅(전문상담) 3단계에 걸쳐 동기부여와 취업 방향을 제시하고 취업분야 자격증 취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학습지원활동)을 통하여 재취업에 대한 기대와 자신감을 회복하는 등 훈련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직업교육훈련 수료와 동시에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여성취업박람회는 현장면접이 가능한 직접업체 채용관을 비롯, 취업성공을 위한 이미지메이크업, 퍼스널 컬러진단, 자신의 강점 찾기 등 현장소통을 강화한 취업관련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이윤애 센터장은 “수요자 중심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여성 인재를, 구직여성에게는 일할 수 있는 경제활동 기회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당일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지 않은 여성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취업상담사의 1:1맞춤형 상담을 통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는 취업지원팀(063)254-3602)으로 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