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영화
K사운드 영상 콘텐츠 제작비 1편당 1000만원 지원전주시 ‘2021 케이사운드 스케이프 영상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모

전주시가 지역 음향산업 활성화를 위해 특색 있는 소리를 중심으로 한 영상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한다.

전주시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영로)은 오는 31일까지 ‘2021 케이사운드 스케이프 영상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케이사운드 스케이프는 효과음과 배경음 등 소리를 중심으로 기획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DB 구축 사업’과 함께 추진되는 이 사업은 지역의 특색을 소리와 영상에 담아내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운드 관련 콘텐츠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자격은 1편 이상 영상물 연출·제작 경험이 있는 만 19세 이상으로, 소리가 중심이 되는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는 제작자에게 편당 1000만 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영화, 다큐멘터리, 웹드라마 등 형태와 장르, 소재, 길이 등의 제한은 없으며, 다만 100% 전라북도 내에서 촬영돼야 한다.

시는 응모작 중 총 2편을 선정해 제작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연출·제작자는 현재 구축 중인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DB와 VR(가상현실) 영상 촬영용 VR카메라(인스타프로2)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희망자는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jica.or.kr)에서 내려 받은 지원신청서와 제작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메일(sb2904@jic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사업단 음향산업팀(063-281-4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숙희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의 소리가 담긴 영상 제작이 활성화되고 음향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DB구축 사업 또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