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제페토에 충북 미래지공원이 떴다!-충북콘텐츠코리아랩, 2억명 제페토에 충북형 이색 관광지 선보여

충북 미래지 테마공원이 제페토 플랫폼에 충북에서 최초로 등록되어 새로운 로컬 관광지를 선보이게 되었다.

제페토 승인 미래지공원 이미지(사진=충북도 제공)

이번에 준비한 충북 미래지 테마공원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기획 구성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성과물 중 하나이다.

지난 5월부터 추진한 이번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은 메타버스 비즈니스모델에서 개발 코딩 그리고 마케팅전략까지 3단계 특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제페토 콘텐츠로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제페토 승인 미래지공원 이미지(사진=충북도 제공)

제페토는 현재 국내외 2억 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모여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는 메타버스 대표 플랫폼 중 하나이다.

이번에 개발된 충북 미래지 테마공원은 미로찾기, 계단 오르기, 점프점프 등 다양한 게임과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제페토를 이용하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뿐만아니라 청주 무심천 환경지킴이, 충주 탄금호 무지개다리 등도 현재 제작중에 있으며 제페토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산업과 일상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환경으로 바뀌었고, 또 새롭게 변화되어 간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콘텐츠 산업이야말로 가장 민감하고 빠른 변화가 요구되는 산업이다.

이에 따라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지난해부터 비대면 콘텐츠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뉴노멀 콘텐츠의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이번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지원사업에 이어 지역 중심의 위기관리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충북형 콘텐츠 산업이 글로벌 핵심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장 프로그램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나갈 것이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페토#충북 미래지공원#관광지#테마공원#메타버스#콘텐츠산업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