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
‘2021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라이브커머스로 ‘활짝’JTV 특집방송 및 네이버 쇼핑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홍보·판매

개인보다 공동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생산품을 판매하는 장이 전주에서 열렸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전국으로 홍보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전주시와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22일과 23일 전주자연생태관 등 전주시 일원에서 ‘2021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생활愛 스며들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10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조직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JTV 전주방송을 통한 특집방송이 송출되고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2일에는 JTV 전주방송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 정책을 소개하고 사회적 기업을 홍보하는 특집방송이 송출됐다.  

특집방송 종료 후에는 1일차 라이브커머스가 운영됐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초코파이 제작 키트, 청국장 세트, 수공예품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판매됐다.

23일 오전 10시 JTV 특집방송(재방송)이 방영된 이후에는 2일차 라이브커머스가 뒤를 이었다. ‘착한 기업, 착한 상품 할인 판매전’으로 열린 이날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비빔밥 건조나물 세트비빔밥, 비빔면, 초코파이, 우리쌀누룽지, 단호박 등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선을 보였다.

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체험행사에서는 △빨대를 활용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가죽공예를 활용한 다용도 키링 만들기 △식물을 활용한 테라리움(terrarium) 만들기 △천연섬유 탈취제 만들기 △헌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 브로치 만들기 등도 다채롭게 운영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해 널리 알리면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간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을 전국 단위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전주시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문화·예술, 서비스, 체험·교육, 생산·판매,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차별화된 통합 행사로 발돋움했다”면서 “시민들의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시#사회적경제#사회적경제기업#전주자연생태관#2021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JTV 전주방송#라이브커머스#초코파이 제작 키트#청국장 세트#수공예품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