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 2021 괴산김장축제 개막-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개최

 ‘2021 괴산김장축제’가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라는 주제로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 포스터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은 원스톱 김장담그기, 온·오프라인 김장 체험, 김장 나눔, 문화예술공연 등 축제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괴산김장축제의 주요 행사인 김장체험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철저한 방역대책 속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한 참여객 대상으로만 김장체험을 진행하며, 구역별 시간차 운영으로 인원을 분산시키고 가족마다 텐트로 칸막이를 쳐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김장체험 가격은 절임배추 20㎏ 체험의 경우 13만5000원, 10㎏ 체험은 7만 원이고, 추가 속재료는 1㎏당 1만2000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절임배추 10㎏당 5000원씩을 괴산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이와 함께 집에서 김장체험을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김장세트를 괴산군직영 온라인쇼핑몰인 괴산장터에서 판매한다.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명인의 김장간’ 프로그램에서는 이하연 김치 명인이 사전 예약한 100명의 체험객들과 함께 충청도식 김치와 서울·경기식 김치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5~7일 오후 1시부터 김치명인이 만드는 개성보쌈김치, 갈치포기김치, 쪽파김치를 괴산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괴산군 유튜브 주소 : https://www.youtube.com/c/충청북도괴산군)

5일 오후 3시에는 ‘셰프 이혜정의 괴산배추쿠킹쇼’에서는 잡채풍 배추볶음, 고기완자 넣은 배추찌개, 배추 게살찜 등 다양한 요리를 괴산군 유튜브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의료종사자를 위한 김장 나눔 행사, 울릉군 및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릴레이, 주한대사 김장체험, 어린이 김장체험, 지역 김장명인을 선발하는 우리동네 김장명인 경연대회 등을 열어 축제를 풍성하게 꾸민다.

‘2021 괴산김장축제’와 동시에 진행되는 괴산군 마을김장체험은 11월 1일 ~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괴산군 내 체험마을 13곳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예약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예약 관련 정보는 괴산김장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2021괴산김장축제를 찾아주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준비를 통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괴산#유기농의 메카#괴산가서 김장하자#2021 괴산김장축제 개막#괴산종합운동장#김장 체험#김장 나눔#문화예술공연#명인의 김장간#개성보쌈김치#갈치포기김치#쪽파김치#이혜정#이하영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