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
서울관광플라자 1인 크리에이터 모집 이벤트 진행
서울관광플라자의 온라인미디어센터 조정실(편집실).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17일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비대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관광플라자 1인 크리에이터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유튜브를 시작하고자 하는 서울시민 청년(만 19세~39세 이하) 20명이며, 영상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총 4회에 걸쳐 교육한다.

교육일정은 1회차 12월7일, 2회차 12월9일, 3회차 12월15일, 4회차 12월17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영상 제작 교육은 서울관광플라자 4층 시민 아카데미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1인 미디어의 이해 및 영상기획, 촬영, 편집 기초 교육 실습과 1인 크리에이터 입문자들을 위한 명사특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특히 명사 특강에는 최근 '코믹 숏무비'로 화제를 끌고 있는 '너덜트'가 참가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진심 어린 조언과 콘텐츠 방향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1회차 '1인 미디어의 이해 및 영상기획'은 강민형 유튜브랩 대표가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 지속 가능한 콘텐츠 기획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2회차 '명사특강'은 '괴물신인 유튜버, 그들이 유튜브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의 주제로 유튜버 너덜트가 진행하며 '영상촬영 기초' 교육은 박현우 유튜브랩 총괄 PD가 촬영 기초 지식 및 장비 활용법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 송출(실시간 스트리밍), 크로마키 촬영에 대한 실습을 지도한다.

3, 4회차는 박현우 총괄 PD가 영상편집 기초에 대한 내용을 이론·실습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교육 외에도 내년 3월 말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온라인 미디어 센터(온라인 스튜디오)와 각종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바우처는 1인 최대 5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스튜디오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중 사전 예약해야 한다.

 

서울관광플라자 1인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온라인 미디어 센터는 지난 4월 개관한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있으며 Δ1인 크리에이터의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1인 스튜디오 Δ크로마키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대형 스튜디오 Δ전문가가 상주해 촬영 및 기술을 지원하는 조정실(편집실)로 이뤄져 있다.

이 센터에선 실시간 온라인 송출이 가능해 라이브 커머스와 유튜브 스트리밍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촬영도 할 수 있다. 지난 7월부터는 관광업계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에게도 시설을 개방해 대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참가는 포스터의 QR코드 및 '네이버폼'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후 온라인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다음 달 2일 개별 결과를 발표하며,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온라인 미디어 센터 이용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