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정지민 리드·스피드 2관왕!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리드-스피드 2관왕을 차지한 정지민 선수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지난 20일~ 21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했다.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포토세션' REVIVE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경기 장면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경기 장면2

20일(토)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2021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시작으로 21일(일)에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열렸다.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시상식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시가 후원하며, 노스페이스, 부토라가 공식 후원, 동서식품, 링티가 협찬한 이번 두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여 펼쳐진 대회로 특히, ‘2021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기존의 일반 대회와 달리 학생선수들과 일반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함께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오픈대회로 진행되었다.

경기 결과, 리드 남녀 고등부 부문에선 2021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인 정지민(서울, 신정고등학교) 선수와 신예 김정회(서울, 한광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스피드 남녀 고등부 부문에선 정지민(서울, 신정고등학교) 선수와 정용준(인천, 백석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정지민(서울, 신정고등학교) 선수는 2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두 대회는 무관중 대회로 전자출입 명부 도입, 문진표 작성 및 발열 체크. 외부인 출입 통제, 마스크 철저 착용 등 코로나-19(COVID-19) 방역 지침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조치를 시행했으며,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의 사인회, ‘코로나19 극복’과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통한 활기를 되찾다’의 의미를 담은 포토세션 등 다양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한편, 대한산악연맹은 이번 두 대회가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들의 교류의 장으로써 학생선수와 일반 선수가 함께 스포츠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산악연맹#스포츠클라이밍#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대한체육회#경기도산악연맹#노스페이스#부토라#동서식품#링티#정지민#김정회#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시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