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경기
오산·수원·화성시, 문화·관광분야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곽상욱 오산시장(사진 가운데), 염태영 수원시장(사진 왼쪽 첫번째), 서철모 화성시장이 문화 관광분양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제공)© 뉴스1


경기 오산시는 수원시, 화성시와 23일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산·수·화(오산, 수원, 화성) 문화·관광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동일 역사·문화공동체인 3개 지자체의 문화·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내용은 Δ문화·관광자원 공유와 연계사업 추진 Δ문화·관광사업에 대한 상호간 정보 제공과 공동 홍보 Δ공통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및 개발 Δ시민들의 문화·관광 콘텐츠 이용 시 이용료 감면 등 혜택 확대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일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3개 시의 도시경쟁력이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곽상욱 시장은 “정조문화공동체인 오산·수원·화성시가 서로 문화·관광자원을 공유하며 공통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협력하고자 한다”면서 “모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입어 시민이 행복한 도시공동체로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이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