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경기
경기관광公 '비대면 관광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관광공사의 ‘‘비대면 관광 콘텐츠’ 영상./© 뉴스1

경기관광공사는 자체 제작한 ‘비대면 관광 콘텐츠’ 영상이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최우수 광고 및 공익 캠페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31회째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며, 조직 커뮤니케이션 향상과 업계 발전을 위해 매년 열린다.

올해는 총 23개 부문 450여 작품이 출품됐고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43개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광공사의 수상작인 ‘비대면 관광 콘텐츠’ 영상(30초 분량)은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경기도 바다의 다양한 풍경을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윤은기 심사위원장이 “소비자와 쌍방향 의사소통을 보여준 출품작에게 높은 점수를 주었다”는 심사평에 걸맞게 잠재여행객 여행심리 회복, 관광업계 활기 제공, 깨끗한 바다 만들기 공익캠페인 제시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401만회를 돌파한 수상 영상은 관광공사 유튜브 ‘경기관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30초라는 짧은 시간에 경기바다의 매력을 어떻게 전달할까 고민했다”며 “어린 아이가 바라 본 바다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낸 것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이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