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순창군농업기술센터, 드론 전문가 양성 위해 교육비 지원

순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 진영무)에서는 21세기 스마트 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용 드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지난 10일부터 2022년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순창군 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농업인으로 운전 면허증 2종 보통 또는 신체검사증명 소지자라면 오는 1월 14일부터 1월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관리계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선발기준에 의해 선정된 교육생 40명이 오는 2월부터 10월까지 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생 전원이 드론 현장 활용을 위한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농업용 드론 교육비 지원으로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전한 드론 사용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농업 생산성 향상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드론 자격증 취득사업을 통하여 미래농업을 선도해나갈 전문농업인 양성뿐만 아니라 농업 분야 병충해 방제, 종자 파종 등 농촌의 고령화 및 여성화에 따른 일손 부족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광식 기자  muhak0115@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창군#순창군농업기술센터#스마트 농업#농업용 드론#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교육비 지원#전문농업인 양성#병충해 방제#종자 파종

최광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