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대전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17일(월)부터 1.21(금)까지 5일간,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

 대전시는 11일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소득별 사회서비스 제공)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노인·아동청소년·장애인 등 계층별 특성을 고려하여 정서지원 및 건강증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고, 서비스비용은 정부지원금(전자바우처 형태)과 본인부담금(10%~50%)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60%이하 가구(서비스 유형별 기준 상이) 중에서 건강보험료 기준 저소득 순으로 선정되고, 서비스에 따라 소득 기준 초과자라도 다른 요건 충족시 본인 부담금을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3,570명(동구 700명, 중구 750명, 서구 920명, 유성구 600명, 대덕구 600명)으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1월 17일부터 21일 까지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분야는 △노인·장애인분야에 나이야! 가라 프로젝트 등 9개 △아동·청소년분야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9개 △기타 취약계층에 치매가족 심신 재충전서비스 등 6개 등 3개 분야 24개 프로그램이다.

 이용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차 모집은 분야별로 나누어 △노인분야 1.17.(월)~1.18.(화) △아동청소년 분야 1.19.(수) △장애인·기타 분야 1. 20.(목) △전체분야 1.21.(금)에 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업별 세부모집인원, 구비서류, 사업별 모집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동주민센터 및 구청으로 문의하거나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www.ssdj.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사업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당부하면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6월말에서 7월초에 2차 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며, 추가모집이 필요할 경우 9월 중순경에 3차 모집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시#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소득별 사회서비스#노인·아동청소년·장애인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