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북
부안군,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부안군이 청년정책의 주인공이자 직접 수혜자인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기반 형성을 위해 청년정책협의체(가칭 청년 이장) 제1기 위원을 오는 25일(금)까지 모집한다.

청년정책협의체는 「부안군 청년 기본조례」에 근거하여 청년의 의견수렴, 모니터링, 청년정책 관련 의제 발굴 및 제안 등 청년정책 거버넌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부안군에 거주하고 부안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의 취ㆍ창업과 능력개발 등 청년의 꿈을 실현할 일자리 분과, 주택․생활안정 등 청년의 자립에 도움을 줄 청년의 안정적 환경을 조성하는 주거‧복지 분과, 문화와 예술분야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문화․예술 분과, 청년정책 발굴․제안․홍보‧취재 등 청년의 정책을 주도하는 참여‧권리 분과 등 4개의 분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위원의 임기는 22년 위촉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며, 퍼실리테이션과 팀빌딩 교육을 받고, 청년정책 관련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부안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이메일(blackpuca@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부안군 미래전략담당관 인구청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군#청년정책#청년정책협의체#청년 이장#청년정책 거버넌스#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