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향수옥천포도복숭아축제’ 자문회의- 남부권 축제자문단 운영을 통한 지역축제 역량 강화

충북연구원 남부분원(이하 ‘남부분원’, 분원장 우장명)은 네트워크 강화사업의 현장성 강화를 위하여 지난 29일(금) 제14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에 참여하고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충북연구원 향수옥천포도복숭아축제 자문회의 (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도립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남부분원에서 운영 중인 남부권 축제자문단 위원과 관계기관 등이 참석하였으며, 축제장 관람 후 포도·복숭아축제 관련 설명, 온·오프라인 축제 관련 이슈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남부권 축제자문단은 10인의 축제 관련 실무진, 전문가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보은·옥천·영동(이하 ‘남부 3군’) 및 충북의 지역축제 참여를 통한 문화 교류, 축제 활성화, 남부 3군 연계 방안 마련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지난해 12월 발족 후 첫 자문회의를 추진했다.

충북연구원 향수옥천포도복숭아축제 자문회의 단체사진 (사진=충북도 제공)

이에 남부분원은 남부 3군 축제 자문회의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다양한 축제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정책연구를 수행하는 등 지역축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장명 남부분원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지역축제 개최가 어려웠던 만큼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해 영동포도축제, 보은대추축제 또한 참여하여 지역축제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는 대청호반 친환경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옥천 포도·복숭아 등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축제로 7월 29일~31일 3일간 개최되며 우체국쇼핑 몰 내 기획관에서 온라인축제(7.9~9.30)도 진행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옥천군#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보은#옥천#영동#영동포도축제#보은대추축제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