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충주시-(재)충주중원문화재단 생활관광활성화 사업 본격화-이달 29일부터 "OOO과 더 가까이, 충주” 운영

충주시-(재)충주중원문화재단 체험관광팀(이하 충주체험관광센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OOO과 더 가까이, 충주”」을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주호 관광선 선착장(사진=충주시 제공)

“OOO과 더 가까이, 충주”는 충주에서 생활하며 충주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계하면, 충주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생활관광활성화 사업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생활관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충주체험관광센터는 8월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2박3일 여행 ‘충주로oh개!’를 선보인다. 개인으로써는 어려웠던 반려동물과 체험 및 식사가 가능하다는 점이 ‘충주로oh개!’의 가장 큰 장점이다. 말 그대로 ‘누구나’를 위한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을 담았다.

매월 2·4주차 금·토요일 중 월 1회 운영되는 ‘충주로oh개!’는 수주팔봉과 충주호 관광선 체험은 물론, 중앙탑 공원 일대에 있는 중앙탑사진관·의상실·자전거까지 다양한 체험을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코스를 꾸렸다.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는 메리트와 더불어 제공되는 혜택도 다양한다. 2박 3일의 투어코스와 충주해설 전문 가이드가 지원되는 것은 물론, 투어 참가비를 할인 적용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1반려동물, 1보호자 체제와 켄넬 및 목줄 필수 착용 등을 지정하여 혹시 모를 반려동물 관리 문제와 일반인과 함께 체험장을 이용할 시 생길 수 있는 문제상황의 방지를 고려했다는 점에서 만만의 준비가 엿보인다.

‘충주로oh개!’ 외의 다양한 사업도 운영을 시작했다. 신분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반려동물유모차와 켄넬, 슬링백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개편한세상’은 이동 시 편리를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을 동반한 여행에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관내 숙박, 충주체험관광센터 협력 체험장 이용 시, 숙박비와 체험비의 일정 금액을 충주사랑상품권으로 지원한다. 충주 경제의 활성화에 일조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충주체험관광센터 관계자는 1일 “충주에서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 체험 관련 준비사항도 앞으로 계속 선보일 예정이니, 오직 충주만이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과 추억들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훌쩍 떠나고 싶은 여름, “OOO과 더 가까이, 충주”와 관련한 문의는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www.cjro.kr) 또는 충주체험관광센터(☎070-4282-0273)로 하면 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충주시#충주중원문화재단#충주체험관광센터#반려동물#생활관광#충주로oh개#중앙탑#개편한세상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