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대전시 ‘제24회 대전시 건축상 작품 공모-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 우수건축물 4개 작품 선정·시상

 대전시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제24회 대전시 건축상’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전시, 제24회 「건축상」작품공모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 건축상은 지역 내 건축물 중 예술적 가치가 높고 기술 수준이 뛰어나며,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한 우수건축물을 매년 선정하여 시상한다.

 응모대상은 공고일(2022. 8. 1.) 기준, 3년 이내 사용승인을 받은 건축물로 대전시에 위치한 민간건축물 또는 공공건축물이다.

 대전시 신청 건축물을 대상으로 건축사, 대학교수 등 건축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건축상 선정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예술성 △창의성 △기능성 △조화성 △도시경관 기여도 등 총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금상 1, 은상 1, 동상 2 등 총 4개 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9월 말 개최 예정인‘2022년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에서 시상하고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응모 접수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이며, 대전시 주택정책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시주택정책과(☎042-270-6365)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장일순 도시주택국장은 1일 “대전시 건축상은 건축문화의 창달과 우수한 건축물의 건축을 장려하여 대전을 아름답고 품격있는 도시로 만들어 대전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라며 “올해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시#제24회 대전시 건축상#예술성#창의성#기능성#조화성#도시경관 기여도#건축상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