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사천 에어쇼’ 자원봉사자 추가 모집..."3년만에 화려한 부활"
@사천시

사천시에서 열리는 대규모 에어쇼인 ‘2022 사천에어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는 18일까지 자원봉사자 800여 명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행사 운영 지원, 셔틀버스 승·하차 안내 및 관리, 임시주차장 주차안내 및 교통지도, 행사장 보안 안전관리, 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안내 및 편의시설 근무 등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등학생 이상의 남녀 및 일반인으로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로서 에어쇼 행사 기간 봉사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천에어쇼 홈페이지’ 또는 ‘1365자원봉사자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9월 중순에서 말경 사천에어쇼 홈페이지와 개별 SMS로 통지하고, 전문성, 주소지, 이동수단 등을 고려해 근무지를 지정하는 등 자원봉사자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자원봉사자에겐 모자, 조끼, 실비지원(2만원/1일), 중식제공, 상해보험 가입, 소정의 기념품 및 자원봉사 실적(1일 8시간 이내) 발급과 우수 봉사자에게 시장 표창도 전수 예정이다.

한편, ‘2022 사천에어쇼’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대한민국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공동주최로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지친 국민 여러분을 위로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천시#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